관악구의회 주순자 의원 2020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입력 2020년12월11일 06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의회 주순자 의원 2020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관악구의회 주순자 의원 2020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선정

주순자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의회 주순자 의원이 지난 3일,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선정한 2020년도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지역 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로서의 가치를 평가하였으며, 환경관련 조례 제정 등 직접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 의정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환경개선, 성과의 중요도 등을 모두 반영하여 주순자 의원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주순자 의원은 신사동, 조원동, 미성동 지역구로 하는 4선 의원이며, 제6대 관악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7대 관악구의회 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제8대 관악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지역구인 신사동과 미성동 두 곳의 복합청사 신축사업을 추진하면서 에너지 절감형 패시브공법을 적용하고, 생태파괴와 안전사고로 유명하던 ‘선우공원’에 데크길 조성과 생태화장실 건립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친환경 둘레길을 만드는 데 큰 공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상습 침수 지역으로 유명하던 미성동, 신사동, 조원동 일대에 노후하수관로를 정비하여 토양오염 방지 및 처리장의 효율을 높이는 등 침수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지역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기도 했다.

 
주순자 의원 “코로나19 위기를 거치며 인간에게 있어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새삼 깨닫게 된다”며 “이번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을 계기로 관악구를 더욱 더 생태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