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

입력 2020년12월17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상하수도사업소가 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2020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에서 공공하수도(총42개소)에 대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인정받으면서 2년 연속 ‘공공하수도 우수관리 대행사업장’으로 평가되었다.

 

하수도법 시행령 제15조의4에 따라 전국 공공하수도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이관된 하수처리장 관리대행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하수도 서비스의 질 개선 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로 이루어진다.

 

금회 평가에서 이천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가나엔텍, 환경시설관리㈜]는 하수처리분야 전문 업체 특성에 부합되게 전문기술인력 확보와 자격증 취득률, 전문교육 이수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방류수 수질기준을 모두 준수하였으며, 민원사항 발생 시 적극적이며 신속한 처리 등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전반에 대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전년도(2019년 기준)보다 향상된 평가점수(90.4→94.5)는 지속가능한 하수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