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보건소, 보건복지부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최우수”

입력 2014년07월03일 11시0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계양구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4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전국 254개 보건소 중 종합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획일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주도형 사업에서 벗어나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3년부터 13개 사업 분야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도입 첫해의 평가에서 인천 계양구는 “통합 체계구축”과 “우수사례”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둬 종합부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천800만원을 수상하게 되었다.

계양구는 13개 사업 분야를 통합하면서 이원화되었던 인력, 예산, 조직 등 사업 수행체계 단일화,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경로당 어르신 대상 건강관리서비스사업인 은하수 사업의 추진과 생애주기별(영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 등)로 분류하여 4개의 세부사업(엄마와 아기의 건강 나누기, 꿈나무 건강습관 가꾸기, 건강100세 활기찬 계양 만들기, 더불어 함께하는 건강더하기)사업으로 통합하여 대상자 중심에서 건강수준별 통합서비스 사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계양구 관계자는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 모두가 건강 100세 활기찬 계양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