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구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찾아요

입력 2021년02월24일 12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구정 현안에 대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분야는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와 코로나19 관련 캐치프레이즈이며, 창의적이고 우수한 제안을 발굴해 구정 추진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동작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hyungin001@dongjak.go.kr)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먼저, 3월 15일까지‘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 사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는 용양봉저정 일대 관광명소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본동 카페거리 활성화 방안 ▲유서깊은 용양봉저정 역사문화공간 조성 ▲누구나 찾는 용양봉저정 가족공원 조성 등이다.

 

구는 ▲실행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를 거쳐 4월 중 최종 당선작 1건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오는 4월 23일(금)까지 2개월 간 코로나19 극복 관련 참신한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구체적 내용은 ▲사회적 거리두기 분야 - 마스크 착용 등 개인‧집단방역 수칙 준수, 선별진료소 검사 독려 ▲백신 접종 분야 ▲성숙한 시민의식 분야 – 의료진 응원 메시지 등 코로나19 극복 관련 분야별 구호 또는 표어이다.

 

구는 5월까지 ▲참신성 ▲상징성 ▲명확성 및 간결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한 캐치프레이즈 10여 건을 선정한다.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는 코로나19 관련 홍보가 필요한 모든 부서에 전달돼 리플렛, 현수막, 홍보문자 발송 시 활용된다.

 

김현호 기획조정과장은 “이번 주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구정에 대한 주민 정책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