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어린이를 위한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무료 대여

입력 2021년03월25일 06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대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어린이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모형 교통안전시설물’을 무료로 대여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교통안전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어린이들이 모형을 통해 직접 교통상황을 체험하고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여물품은 보행 신호등과 차량 신호등 모형, 횡단보도 매트, 안전한 횡단 수칙 안내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세트를 대여한다.

 

대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은 교통행정과(☎450-7917)로 전화 신청 후 방문 수령하면 되며 일주일간 사용 가능하다.

 

또한 구는 대여기관에서 모형 시설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 및 작동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모형 시설물 대여 시 어린이들이 스티커를 활용해 재미있게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는 ‘교통안전 책자’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 총 32개의 어린이집에서 모형 시설물을 활용해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대여기관과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안전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보육기관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모형 시설물 대여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어린이들이 모형을 통해 안전수칙을 재미있게 배우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