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동 가로정원 도심속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공간으로 새단장

입력 2021년05월05일 07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성북동 가로정원 도심속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공간으로 새단장성북구 성북동 가로정원 도심속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공간으로 새단장

성북구 보도자료-성북동 가로정원 도심속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공간으로 새단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성북동 시인의 거리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가로정원에 대한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성북동 가로정원은 성북로46~성북로 66 사이에 250m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정원으로 현재 화단 플랜터 시설물과 다양한 수목 초화들로 구성되어 있으나 단조로운 식재패턴 및 식생 불량 등으로 인한 나대지 노출이 심화되고 있는 상태로 개선사업이 필요한 곳이다.

 

성북구는 이 곳을 기존 시설을 활용해 식재패턴을 다양화 한 거리로 재조성 하는 한편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참여형 화단 조성을 병행하여 지속가능한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은 성북동 142-1번지 일대에 진행되며 2021년 6월부터 연장 250m, 면적 260㎥의 규모로 ▲정원형 화단 ▲꽃나무 화단 ▲참여형 화단 등의 다채로운 정원형 화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자그나마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북동 가로정원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성북동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