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1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입력 2021년05월14일 11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2일 개최한 2021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군은 지난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상심 부군수 주재로 ‘2021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해당 지표 부서장의 추진 상황 보고를 통해 현재 실적 및 부진지표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향후 대책과 부서별 협조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관계 중앙부처와 공동으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가 주요시책에 대해 매년 17개 시·도의 추진성과를 시·군과 도 단위를 구분해 실시하는 지방자치단체 대상 종합평가이며 올해는 5개 국정목표 분야 정량지표 94개, 정성지표 22개 총 116개의 지표로 구성되었다.

 

군은 성과 달성을 위해 매월 1회 이상 각 지표에 대해 부서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한편, 전남도 관련 부서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주기적인 실적 점검을 통해 체계적인 업무추진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이상심 부군수는 “매년 실시하는 정부합동평가는 군의 지역 발전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통해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최근 발표한 2020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전남도 4위, 군 단위 1위를 달성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