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행복한 내 일(job) 지원하는 양천구

입력 2021년05월24일 16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의 행복한 내 일(job) 지원하는 양천구여성의 행복한 내 일(job) 지원하는 양천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오는 6월부터 여성특화 일자리 창출사업인 ‘우리동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양성과정’과 ‘반려동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양성과정’은 어르신복지 분야에 관심이 많고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6월 11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치매전문교육, 노인학,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어르신 케어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반려동물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반려동물 관련 분야로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양천구 거주 여성 20명을 선발하며, 6월 21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행동심리 및 행동교정, 펫 케어 등 반려동물 관련 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양천구 남부순환로 371)에서 관련 교육을 맡아 진행하며, 수강생은 교육을 수료한 후, 일자리 거버넌스를 통해 1:1 맞춤형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수강료는 무료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교육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uhy424@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연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