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평생학습관 성인문해 교실 등 신규 프로그램 개강

입력 2021년05월26일 22시0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평생학습관 신규 프로그램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 모임, 나도 한다’를 지난 25일 개강했다.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력 미만의 비문해, 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에 필요한 기초학력을 기르기 위해 읽기, 쓰기, 셈하기를 교육한다.

 

10월 14일까지 매주 2회 4시간씩 진행되며 2개 반, 총 10명이 수업에 참가한다. 교육부의 ‘2021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온라인 모임, 나도 한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대면 모임을 온라인 모임으로 대체하고자 하는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6월 4일까지 주간반, 야간반으로 구성해 주민들이 편한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수업을 통해 온라인 모임 개최자가 알아야 할 온라인 회의 프로그램 기능, 회의 운영 요령을 배울 수 있으며 수강 강좌의 회의 개최자 권한을 받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평생학습이 구민의 일상 속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평생학습관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