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신천맛골~올림픽공원 일대 활성화 용역’ 추진

입력 2021년05월31일 20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미래발전을 위한 프로젝트 ‘신천맛골~올림픽공원 일대 활성화 및 발전방안 수립 용역’을 본격 추진한다.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로 인한 MICE산업 발전과 유동인구 증가 등 긍정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 21일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효과가 올림픽로를 따라 신천맛골과 올림픽공원등 송파구 곳곳으로 이어질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용역을 통해 ▲국제교류복합지구 방문 수요증가 대응 방안 ▲대규모 개발활력의 확산을 위한 핵심 거점시설 발굴 ▲지역자원과의 연계 등 다양한 발전구상 및 실행전략을 수립한다.

 

이를 위해 올림픽로 주변지역에 대한 현황 조사 및 분석,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성화 비전 및 기본방향 설정, 주요 거점별 공간 구상 및 국제교류복합지구와의 연계방안 검토 등 기본구상 도출, 세부 추진계획 수립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특히, 올림픽로 일대에는 잠실종합운동장, 신천맛골,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 서울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자원이 있다. 이곳에 거점별 테마와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여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하여 올림픽로를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실현가능한 발전구상을 수립하기 위하여 사업별 우선순위를 검토하여 세부전략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실현 가능한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올림픽로를 송파구의 미래발전 전략의 중심축으로 위상을 높이고 뉴욕 브로드웨이, 파리 샹젤리제와 같은 보행 중심 ‘월드 클래스 스트리트’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