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 실시

입력 2021년06월02일 20시1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 실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경)은 지난 5월 31일 부평아트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2020, 2021년 신규교사 14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신규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연대 강화를 목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학교 생활을 시작한 새내기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위로하고 교사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따뜻한 첼로 선율로 시작된 연수는 세 명의 교직 선배들이 들려주는 교사의 철학, 학생과의 관계 맺기, 교육과정 이해와 수업 실천 이야기로 이어졌다.


첫 번째 이야기 ‘교사! 존재의 의미’ 시간에는 왜 교사의 길을 선택했는지와 교직관과 세계관은 무엇인지를 나누었다.


 이어 부광중학교 조미애 교사의 ‘아이들과 마음으로 만나기’, 부평중학교 배경주 수석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 실천‘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선배 교사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동료 신규 교사들과의 대화로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종태 중등교육과장은 “소통과 연대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힐링하는 기회가 필요한 시기”라며 “학교 간, 교사 간 연대로 새내기 교사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