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경기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년06월21일 17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교통공사, 경기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인천교통공사, 경기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21일 본사 4층 영상회의실에서 경기교통공사(사장 정상균)와 상생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에서 수도권 시민의 대중교통 서비스 편의 증진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공동 발전 및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전국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준공영제 시내버스와 철도운영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양 기관은 정기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광역철도망 확충, 트램 등 친환경 교통수단 도입과 중앙 및 지방 정부의 대중교통 정책에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인천교통공사는 인천1·2호선과 7호선 인천구간, 준공영제 시내버스, 장애인콜택시, GRT 및 BRT 등 도시철도와 육상교통을 운영하고 있고, 경기교통공사는 경기도 내 철도 운영사업과 준공영제 시내버스 운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수도권 대중교통 현안 사항에 대해 긴밀한 협조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교통공기업인 인천교통공사와 경기교통공사가 서로 협력하여 시민의 교통편의 향상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