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 사업시행자 ․ 시공사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식

입력 2021년06월23일 18시2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 ․ 사업시행자 ․ 시공사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23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건설공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건설업체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협약은 비산1동주민센터주변지구 ․ 덕현지구 ‧ 비산초교주변지구 ‧ 융창(아)주변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등 4개 사업시행사, 한신공영㈜, DL이앤씨(주), 코오롱글로벌(주), 대우건설(주),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주), DL건설(주) 등 7개 시공사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 이들 사업시행자와 시공사는 공사를 함에 있어 안양관내 소재 공사 ․ 용역업체와 하도급 계약을 맺게 된다.


관내 업체에서  생산한 자재를 구매하고 인력채용도 지역 건설근로자를 우선으로 하게 된다. 관내 소재 건설장비 업체 및 지역식당 적극 이용 등도 협약서 내용에 담고 있다.


안양시는 지난해까지 호원초교주변지구 등 6개 재개발 사업지구와 지역경제활성화 협약을 체결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1천221억원 넘는 유발효과를 올린바 있다.


이날 협약에 참석한 각 지구별 사업시행사와 시공사는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힘쓰겠다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도 사업 지구별 공사가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협약에 응해준 사업시행자와 시공사 측에 감사를 표하고, 상생의 길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