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업 제안서 접수, 설문조사, 토론 등 ‘주민 참여 예산제’

입력 2014년07월31일 08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8월 1일~31일 사업 제안서 접수, 설문조사, 토론회 등 다양한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운영한다.

이 기간,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를 통해 예산편성에 관한 사업 제안을 받으며, 성남시가 중점을 둬야 할 사업 6개 분야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한다.

사업을 제안할 때는 생활주변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지역 현안사업이나 시민 복지증진,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예산편성에 관한 의견을 내는 데 있어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사람은 시·구·동 각 민원실을 방문해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성남시는 이번에 진행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오는 10월 축제 형식으로 기획 운영해 시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수렴한 시민 의견은 사업비 중점 투입 분야에 대한 선호도 분석, 해당 사업부서 검토, 전문가 토론 등을 거쳐 내년도 본예산 반영 여부를 결정한다.

예산 반영 여부는 오는 2015년 1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는 지난해 9월, 721건의 시민 의견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도서관 내 카페설치 공사, 현수막 지정 게시대 증설과 도색,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 보행자 전용도로 수목 전지 공사, 본시가지 계단 안전손잡이와 골목 보수 정비 등에 895억원 사업예산을 반영 조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