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거리두기 최고단계 시행 시민 적극동참 당부

입력 2021년07월10일 07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곽상욱 오산시장 거리두기 최고단계 시행 시민 적극동참 당부곽상욱 오산시장 거리두기 최고단계 시행 시민 적극동참 당부

곽상욱 오산시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3개 시·도에서 오는 12일부터 2주간 새로운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를 시행하게 됨에 따라 시민 모두가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새 거리두기 4단계는 사회적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대유행·외출금지’단계다. 사적모임은 18시 이전에는 4인까지, 18시 이후에는 2인까지만 허용된다. 직계가족·돌잔치 같은 각종 예외도 인정하지 않는다. 출근 등 필수적인 활동은 하되 퇴근 후에는 최대한 외출을 하지 말고 집에 머물라는 취지이다.

 

거리두기 조치에 더해 백신접종자를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하는 등 이달부터 시행된 백신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도 중단된다. 직계가족 모임, 사적모임·행사, 다중이용시설, 종교활동 등에 참여하는 경우 예방접종자라 할지라도 모임·이용 인원 기준에서 제외할 수 없다.

 

결혼식·장례식은 친족만 참석할 수 있다. 친족은 8촌 이내 혈족, 5촌 이내 인척과 배우자를 말한다. 친족만 모인다고 해도 49인까지만 가능하다.

 

학교수업은 원격수업으로 전면 전환된다. 단, 원격수업 전환은 준비 기간을 거쳐 14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현재 수도권에 적용되고 있는 유흥시설 집합금지(운영금지)는 계속 유지되며, 나머지 모든 다중이용시설은 22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모두가 불편하겠지만 불필요한 만남은 줄이고 외출을 제한해서 이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하자.”며 시민 모두의 지침준수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