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여기업 전격 모집

입력 2021년08월04일 08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여기업 전격 모집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여기업 전격 모집

▲ 혁신경연대회 수상기업 소통 차담회 ▲ 2020혁신경연대회 수상기업과 함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4일부터 25일까지 ‘제5회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이하 혁신경연대회)’에 참가할 10개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10월에 개최예정인 혁신경연대회는 2017년부터 매년 진행, 대회를 통해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며 사업비 개발지를 지원, 투자 연계 등으로 기업 성장을 지원해왔다.

 

올해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사업개발비를 지원함으로써

소셜벤처의 자립 및 성장 도모하기 위해 창업 7년 이내의 성동구 소재 소셜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또는 “예비유니콘”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기업에는 기업별 1:1멘토링, 성장단계별교육지원(액셀러레이팅), 그리고 “성동 임팩트 펀드”로 투자받을 기회가 포상혜택으로 주어진다.

 

또한 기업별 PT발표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되는 전문심사위원들의 본선심사 평가결과에 따라 10월 개최할 ‘소셜벤처 EXPO’시상식에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해당하는 사업개발비를 500만 원에서 2000만원까지 차등 수여받게 된다.

 

신청방법 및 행사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벌써 5회를 맞는 혁신경연대회를 통해 40개에 달하는 다양한 분야의 소셜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등으로 성장을 도왔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