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석촌호수, 공공WiFi ‘까치온’구축 완료

입력 2021년08월07일 09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연 450만 명 이상이 찾는 서울시 대표 관광명소인 석촌호수에 기존보다 훨씬 빠르고 많이 접속할 수 있는 고성능 공공WiFi ‘까치온’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까치온’은 기존 공공WiFi보다 4배 빠른 속도, 동시접속자수 2.5배 확대, 이용반경확장(30m→70m), 높은 수준의 암호화(WPA3) 등의 고성능 신형 공공WiFi다.

 

구는 석촌호수의 유동인구 밀집도 빅데이터 분석 및 무선신호 음영지역을 고려해 설치장소를 선정한 후,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석촌호수 내 32개소에 공공WiFi ‘까치온’을 확대 구축했다.

 

석촌호수 방문객이라면,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공공WiFi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까치온이 설치된 장소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_Secure’을 선택하면 된다. 접속 ID와 비밀번호는 모두 seoul이다. 최초 1회만 설정해두면 ‘까치온’이 깔린 모든 장소에서 자동 접속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그동안 구민과 관광객들의 이용편의를 위한 공공 무선WiFi 확대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주요거리, 전통시장, 공원 등 실내·외 다중이용시설에 공공WiFi 708대를 설치한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시립송파노인전문요양원 및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방문객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8대의 공공WiFi를 추가로 구축하였으며, 올해 4월에는 서울시‘까치온 핫플레이스’사업을 통해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내에 14대 공공WiFi를 추가로 설치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앞으로도 공공장소에 공공WiFi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하여 구민과 관광객의 편의개선은 물론, 통신비 부담을 경감하고 소외계층의 정보화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