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강인규 시장‘청년농업인 육성 확산 릴레이 응원 캠페인’동참

입력 2021년08월11일 2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 강인규 시장‘청년농업인 육성 확산 릴레이 응원 캠페인’동참나주시 강인규 시장‘청년농업인 육성 확산 릴레이 응원 캠페인’동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청년농업인 육성 확산 릴레이 응원 캠페인’동참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청년농업인의 영농 정착 및 기술창업 육성 확대를 위한 ‘청년농업인 육성 확산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4월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영농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업인에게 희망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릴레이 지목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각계각층의 50여명의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강 시장은 최형식 담양군수의 지목으로 지난 6일 참여했다.

 

강 시장은 “청년농업인들이 농촌에 창업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 농업을 선도하고 이끌어갈 주인공인 청년농업인들이 가진 열정과 패기를 바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농업의 새로운 주역 청년농업인과 나주시가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응원 피켓과 인증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

 

나주시는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영농정착금 지원’을 비롯해 선도농업인 1:1매칭 현장실습교육, 현장지원단 운영과 아이디어 공모사업 등 분야별 맞춤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 시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구충곤 화순군수를 지목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