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아산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하는 지질교육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21년08월13일 20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군, 아산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하는 지질교육 성황리 마무리 고창군,  아산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하는 지질교육 성황리 마무리

고창군 꼬마지질공원해설사 교육활동 마무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이 아산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하는 지질교육을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아산초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의 지오스쿨(Geo-School) 협력 기관이다. 아산초 아이들은 지역 지질명소인 병바위, 운곡습지, 갯벌센터에서 지질체험교육을 수료했다.

 

또 고창지역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해 병바위 해설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작업까지 참여하며 톡톡튀는 감각을 뽐냈다.

 

참여한 학생들은 “영상 촬영이 처음엔 부끄러웠는데 하다 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병바위에 대해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게 됐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질체험교육 프로그램은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지질학을 체험교육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고창지역의 지질과 지질명소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우리지역의 미래세대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지질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동네에 있는 국가지질명소를 해설할 수 있는 ‘꼬마 지질공원 해설사’ 활동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창군 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질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