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

입력 2021년08월22일 10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특화사업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센터 내 우수급식소 11개소를 대상으로 신체활동 놀이 교육 ‘찾아가는 건강올림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화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평균면적 기준 활동공간이 가능한 어린이급식소를 사전방문하여 선정하였다. 

 

건강올림픽은손, 팔, 어깨, 다리 등의 대근육활동 및 손과 눈의 협응으로 인지능력 향상의 영양·위생 교구를 센터가 직접 개발하여 3일간 급식소 자체 올림픽으로 개최 및 진행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겉과 속 우리는 하나 ▲컬러푸드 컬링 ▲비만 꼬마농부 ▲나는야 공쉐프 ▲식품구성케이크 ▲바닷 속 쓰레기분리수거 ▲싹싹 판 뒤집기 등 7종의 교구가 지원되며 바깥활동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올림픽을 위한 환경조성(만국기, 응원도구, 팀조끼 등)및 간식도 함께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설 관계자는“원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영양·위생올림픽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센터가 관내에 있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