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성장학회, 지역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입력 2021년08월26일 04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에스제이금속 기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재단법인 장성장학회(이사장 유두석 장성군수)에 따르면, 25일 관내 기업인 ㈜에스제이금속과 장성교육지원청, 원불교 장성교당이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에스제이금속(대표 송형석)은 2006년에 설립된 주물 부품 생산업체이다. 송형석 대표는 “고등학교 후배 소개로 회사가 소재한 장성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되었다”면서 1000만원을 쾌척했다. 송 대표는 꾸준히 기부에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올해 연말에 추가 기탁 의사를 표시하기도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직원들이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고자 300만원을 기탁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 학생들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원불교 장성교당의 김기성 교무는 “적은 금액이지만 기부문화 확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유두석 이사장은 “기탁에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미래를 선도할 장성의 인재들을 육성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장성장학회는 올해 150명의 학생들에게 1억 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함은 물론 지역 내 교육여건 개선과 학업 지원을 위해 25억원을 출연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