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여성회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08월27일 16시1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중구여성회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 수강생 모집인천 중구여성회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 수강생 모집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여성회관(관장 이미선)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구여성회관은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지역 내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기관 공모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연륜에 스마트함을 더하다'사업을 지원해 지난  13일 선정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휴대폰을 활용한 비대면 주문 및 결제가 일상화되고, 디지털 매체의 활용 능력이 꼭 필요한 시대를 맞이했으나,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은 여전히 디지털기기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중구여성회관은 고령층의 불편과 디지털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현 시대에 고령층도 함께 적응하는 것을 돕고자 이번 교육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교육은 스마트폰 환경 설정 및 온라인 수업(Zoom) 참여 방법, 실생활에 유용한 앱 활용방법(카카오톡, QR인증 등) , 비대면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인단말기(키오스크 등) 활용 교육 및 현장체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원도심은 개항동 어울터, 영종국제도시는 운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원도심은 8월 26일부터, 영종국제도시는 9월 13일부터이며 접수는 전화(032-772-7435) 또는 중구여성회관 홈페이지(http://www.icjg-woman.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중구여성회관 이미선 관장은 “코로나19가 가져다 준 가장 큰 변화가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의 일상화”라며 “이러한 큰 시대의 흐름에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어르신들을 배려하며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여성친화적 관점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