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입시전문가와 ‘비대면 진학상담’ 무료 지원

입력 2021년08월27일 19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입시전문가와 ‘비대면 진학상담’ 무료 지원송파구, 입시전문가와 ‘비대면 진학상담’ 무료 지원

업무협약식(2020.09)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 유웨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불안한 시기에도 대학 입시의 꿈을 향해 달려온 학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웨이는 국내 입시부터 해외유학까지 진학상담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진학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전국대학 인터넷 원서 접수를 시행하고 있는 교육 평가기관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평가 등 달라진 대입전형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을 돕고자 지난해 9월 ㈜유웨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송파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을 추진,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저소득 고3학생(재수생 포함)에게 무료로 비대면 입시 상담서비스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중위소득 기준을 120% 이하까지 확대해 관내 저소득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학 수시합격진단 및 정시합격진단, ▲자기소개서 유사도검사 등 ㈜유웨이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대학 입시콘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은 9월 10일(금)까지 유웨이닷컴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동주민센터, 복지관, 통합사례관리사, 학교장 추천으로도 이루어진다.

 

 

지난해 ‘송파 비대면 진학상담 지원사업’ 서비스를 이용한 한 학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었는데, 무료로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진학상담’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송파구만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기반으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현장에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