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국회의원, 중증질환자 약제 보장성 개선을 위한 토론회 성료

입력 2021년08월29일 09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선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갑 보건복지위원)은‘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성과와 과제 – 중증질환자 약제 보장성 개선을 중심으로’를 지난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중증질환자 약제 보장성 개선을 주제로 삼은 이번 토론회는 강선우 의원의 유튜브채널(강선우 TV)로 생중계되었으며 보건복지부·국민건강보험공단·건강보험심사평가원·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가 공동후원으로 진행되었다.

 
강 의원은  “여전히 많은 암환자분들이 병원비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시거나 받지 않아도 될 고통을 받고 계신 것이 현실이다. 특히 치료효과가 높은 면역항암제 등 혁신신약의 경우 허가가 되었음에도, 비용이 고가이다보니 실제로 환자분들께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생사의 갈림길에서 고통받고 계신 중증질환자분들께서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있다면 그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선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강선우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 대하여 “이번 토론회를 통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성과를 재조명할 수 있었고 중증질환자의 시각에서 보완해야 할 정책적 과제가 많이 도출되었다”고 평가하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제안들을 면밀하게 검토 후 향후 의정활동을 통해 정책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