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구례학사 장학금 수여식 개최

입력 2021년09월07일 04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반기 구례학사 장학금 수여식 개최하반기 구례학사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하반기장학금 수여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례군은 지난4일 서울 영등포구에 소재한 구례학사에서 (재)구례장학회(이사장 장용갑) 주관으로 하반기 구례학사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사 입사생 24명에게 총 2천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순호 구례군수, 구례장학회 이사, 재경구례군향우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입사생을 격려했다.

 

백운장학회 등 개인장학회와 구례장학회 외에도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한 ㈜한국젬스 박영서 대표가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각 1백만원씩 총 1천2백만원을 수여했다.

 

구례출신 권혁태 작가는 본인의 저서 대하소설 노고단을 4권씩 구례학사 등에 기증하여 고향 출신 선배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해 7월 화곡동에서 현재 대림동으로 새롭게 터를 옮긴 지 1년이 된 구례학사는 24실의 원룸형 시설이다. 지하철 2, 7호선 대림역에서 10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유학하는 구례 출신 대학생들의 보금자리로 자리 잡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하반기 구례학사 장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시고 꿈을 키워나가는데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구례학사는 올 하반기에 2, 3, 7층을 개보수하여 10실의 학사실을 추가 확보하고, 학생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학사 전용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22년 1월 학사생 모집인원을 정원 기존 24명에서 34명으로 확대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