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한신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창생아이템 개발 공모사업’ 개최

입력 2021년09월08일 07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지역문화를 활성화하여 침체돼 있는 강북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한신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기호, 이하 사업단) 주관으로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의 가치를 되살리는 ‘2021년 지역창생아이템 개발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창생’이란 기존의 재생 차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도시나 지역을 만들자’는 의미를 지닌 말이다.

 

‘지역창생아이템’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지역문화를 활성화하여 침체돼 있는 강북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데 목적이 있다.

 

‘2021년 지역창생아이템 개발 공모사업’은 강북구 전체, 수유동, 인수동, 장원골목시장 등 제시된 대상지와 관련된 상품, 서비스, 축제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참여가 가능하다. 강북구 지역경제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단순 제안의 단계를 넘어 제품, 서비스를 실연기간(9월 18일(토) ~ 11월 7일(일), 7주간)동안 제안된 제품, 서비스가 구현되어 발표회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 서비스는 지역창생아이템 개발 공모사업 발표회(11월 12일 예정)를 통해 지역에 오픈하여 아이템의 확장 가능성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한신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제공동의서 및 서약서를 전송 받은 뒤, 해당 사항을 작성하여 오는 12일(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통과자들에게는 다음날 발표일정과 순서에 대한 개별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및 한신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강북구를 대상으로 한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공모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지역창생아이템을 적극 발굴하고 활용하여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