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국토교통부 찾아 GTX-A와 수서~광주선 연결 접속부 설치 촉구 및 건의문·서명부 전달

입력 2021년09월24일 05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석준 의원이 이천시·여주시·광주시·원주시 시장 및 GTX유치공동추진위원장들과 세종시의 국토교통부를 찾아 GTX-A와 수서~광주선 연결 접속부의 신속한 설치건의 및 GTX유치 공동건의문과 서명부 등 관련 자료를 전달했다.

 
23일 오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는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이 엄태준 이천시장·이항진 여주시장·신동헌 광주시장·원창묵 원주시장 및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 공동추진위원장들과 함께 세종시에 있는 국토교통부 본부를 방문했다.

 
송석준 의원은 이날 같이 국토교통부를 찾은 이천시장, 여주시장, 광주시장, 원주시장과 함께 강희업 국토교통부 철도국장, 김민태 철도건설과장 등을 면담하고, GTX-A(삼성~동탄) 수서역과 수서~광주선 수서역 연결을 위한 접속부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면담에서 강희업 철도국장은 재정적, 행정적, 절차적 측면에서 쉽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며 건의문과 제반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TX-A와 수서~광주선 연결을 위한 접속부 설치가 될 경우, 경기 동남부권이 서울의 주요 도심과 30분 이내 거리에 있게 되어 대규모 주택건설을 통한 주택난 해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서울 등 대도시와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여, 교육, 의료, 경제 등 인프라 공유가 가능해짐으로써 경기 동남부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교통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