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관련 전략회의 개최

입력 2021년09월28일 12시4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관련 전략회의 개최 안성시,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관련 전략회의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성시장 및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주재로 국회의원(사무국장 대리 참석), 시의회의장, 도의원, 학교신설 추진위원장 및 안성시, 안성교육지원청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11월 경기도교육청 재정투자심사를 앞두고 확인·점검이 필요한 사항들을 토의하기 위한 자리로서 지난 9월 15일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과의 협력회의 시 도출된 사항에 대한 점검과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공도지역 초·중 통합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복합시설 설치’와 관련하여 열띤 논의를 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의원과 학교신설 추진위원장 등은 “공도읍 도심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지역 특수성 및 지역 민심을 심사의뢰서에 생생하게 반영하여 전달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도지역 과밀학교 해소 대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말하며 “공도지역 학교 신설을 위해서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미래형 통합학교 설치의 큰 틀 안에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계획으로 안성시가 미래형 교육모델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방향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만 교육장은 “오늘 회의내용을 바탕으로 학교설립의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경기도교육청의 재정투자심사가 승인될 수 있도록 안성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교육지원청은 공도지역 초·중 통합학교 설립을 위해 기관장 주재 협력 회의를 비롯하여 TF팀 운영 등 지속적인 협력을 해왔으며, 지난 23일 초·중 통합운영 신설학교 내 학교복합시설 설치를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