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10월15일 09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전문교육은 ‘POP 손글씨’, ‘정리수납’의 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POP 손글씨’ 과정은 ▲POP의 유래 ▲매직 사용법 익히기 ▲자간/행간 익히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정리수납’ 과정은 ▲한눈에 보이고 꺼내는 옷장 정리 ▲한방에 해결하는 잡동사니 정리 ▲싱크대와 냉장고 정리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10월 마지막 주부터 4주 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는 본인이 준비해야 한다. 전문교육 과정 이수 시 교육 수료증이 교부된다.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 있고, 교육 수료 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이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각 과정 별 10명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한 뒤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 전자우편(dvolunteer@ddm.go.kr)이나 팩스(☎02-3299-2625)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누리집(ddm.seoulvc.kr)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2-2171-6208~6210)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교육의 기회를 지원하고 있으니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