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 온라인 민주주의 축제 개최

입력 2021년10월19일 20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가 지난 16일 개최한 ‘제4회 청소년 온라인 민주주의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018년 전국 최초로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웰컴, 우리 함께 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되었다.

 

청소년들이 민주주의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제6대 청소년의회 홍보와 함께 다양한 청소년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온라인으로 구성했고, 강동구청 열린뜰에서는 동화작가 전이수의 삽화 및 아동권리선언문, 제6대 청소년의회 후보자 공약문 전시도 진행하였다.

 

16일 오후 1시부터 청소년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술공연, 청소년의회 성과발표, 삼행시 짓기, 청소년 토크콘서트, 퀴즈쇼 등 다채롭게 구성된 온라인 프로그램들이 강동구청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다.

 

또한, 청년 엔젤공방과 함께하는 ‘내 손으로 뚝딱 카드지갑’, ‘나만의 인권감성조명’ 진로체험과 실시간 경품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 축제의 재미를 더했고, 피날레는 고등래퍼 이영지의 공연과 파이어아트의 대형마스크 퍼포먼스로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서울시 엠보팅으로 실시하고 있는 ‘제6대 청소년의회 의원선출’ 투표 참여를 홍보하고자 입후보자들의 공약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였고,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투표를 통해 32명의 입후보자 중 25명이 선출되고, 투표결과는 10월 25일 공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며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아쉽지만 더 큰 민주주의를 경험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활동과 정책을 적극 지원하여 강동의 아동‧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며 성장할 수 있는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