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대상 ‘온라인 성교육’ 실시

입력 2021년11월02일 20시59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대상 ‘온라인 성교육’ 실시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 대상 ‘온라인 성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드림스타트 고학년 아동 및 양육자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0일 ‘온라인 성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성교육 프로그램은 ‘양육자 및 아동 학년별 맞춤형 성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올바른 성교육 방법과 아동의 건전한 성 가치관 정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줌)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각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1교시에는 초등학교 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사춘기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2~3교시에는 초등학교 5·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월경과 몽정의 원리 등 사춘기의 심화 내용을 학습하고 4교시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성교육 방법을 지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예전과 다르게 아이가 빠르게 성장하고 인터넷 등으로 선정적인 장면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서 어떻게 성교육을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성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모두가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성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