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사랑 문화예술 문예후원 결연식’개최

입력 2021년11월10일 09시36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 ‘울산사랑 문화예술 문예후원 결연식’개최울산시 ‘울산사랑 문화예술 문예후원 결연식’개최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울산 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울산사랑 문화예술 문예후원(메세나) 결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지원조례'제정에 따라 울산지역 문예후원(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결연식에는 울산시, (재)울산문화재단, 후원기관(울산상공회의소 등 9개 기관), 예술단제(울산예총 등 2개 기관) 등 13개 기관·단체·기업 등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 등은 메세나 관련 문화예술을 위한 장기·지속적인 상생기반 마련,  문화예술 공헌문화 정착으로 시민대상 문화예술 향유 확대 노력,  문화예술후원 및 문화예술 시책에 적극 협력한다.


송철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예후원(메세나) 사업이 기업의 창조적인 문화경제활동을 증진시키고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기업과 예술이 동반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고,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하는 데 울산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 문예후원(메세나) 활성화를 위해 이날 결연식을 비롯하여 예술지원 대응 자금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