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IR 데모데이’ 개최

입력 2021년11월12일 05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천시가 타 지역 참가자들의 편의성과 각 분야의 명망 있는 투자자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IR 데모데이’를 오는 1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IR 데모데이란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문서(IR)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데모데이)로서, 이번 행사는 Zoom을 이용한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순천시는 IR 데모데이를 개최하기 위해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해커톤 대회 결과 발표 직후, 본선 진출 19팀에게 전문적인 투자제안서 작성법 워크숍과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에 본선 진출 참가자들은 “워크숍과 컨설팅을 통해 빠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되어 실질적인 창업기업을 이루는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본선 진출팀 중에는 투자협약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팀이 있어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은 12월 초에 개최될 예정이며, 시민크라우드펀딩과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하여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IR)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