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질병관리본부간 생물학전 및 생물테러 대응 협약 체결

입력 2014년08월30일 09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물학적 위협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상호협력체계 강화 기반 마련

국방부-질병관리본부간 생물학전 및 생물테러 대응 협약 체결국방부-질병관리본부간 생물학전 및 생물테러 대응 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 국방부(장관 한민구)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생물학전 및 생물테러 등 생물학적 위협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관계자)는, 지난 28일 오후 국방부 청사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생물학전 및 테러대비 의료인력 및 장비,교육훈련,정보공유 및 분석검사 기술지원, 수송지원 등 7개 분야에 대하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적극적 협력관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협약사항을 실질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세부 실천사항에 대하여 양측의 유관기관 간에 추가 논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서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에볼라 바이러스병과 같은 자연적인 생물학적 위협과 인위적인 생물테러 발생시 생물학 작용제에 대한 조기 탐지·진단, 예방·치료 등의 전 분야에 걸쳐 대비태세를 강화함으로써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보다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