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치매전문자원봉사단, 기억친구리더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1년12월15일 17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치매전문자원봉사단, 기억친구리더 부문 최우수상 수상성동구, 치매전문자원봉사단, 기억친구리더 부문 최우수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 치매안심센터는

2021 서울시 치매관리 성과평가대회 수상사진
9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년 서울시 치매관리 성과평가대회’에서 우수 치매전문자원봉사단, 우수 기억친구리더 경진대회 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치매전문자원봉사단 우수구로는 성동구의 ‘기억이음 봉사단’이, 우수 기억친구리더 경진대회에서는 홍종우 봉사자가 선정되어 두 부문에서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기억이음 봉사단’은 성동구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예방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결성된 치매전문자원봉사자 모임이다.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한 봉사자 3인이 1팀을 이루어 총 14팀이 관내 복지관 등 유관기관 7개소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어르신 소그룹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우수 기억친구리더’로 선정된 홍종우 자원봉사자는 2018년부터 활동하며 치매극복선도학교 청소년부터 복지관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314명의 기억친구를 양성하며 치매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성동구는 기억친구리더 경진대회에서 2017년부터 5년 연속 수상했다. ‘기억이음봉사단’은 2021년 성동구 자원봉사의 날 행사에서도 ‘성동구 우수 자원봉사단체’로 선정되었다.

 

성동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성동구를 만들기 위해 치매전문자원봉사자를 지속 모집 중이며 치매전문자원봉사자로 활동을 원할 경우, 5시간의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하면 된다. 교육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성동구치매안심센터(070-8857-8012)로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일은 온마을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보호와 동시에 관리와 조기검진으로 예방이 가능한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