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입력 2021년12월19일 12시4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인천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7일 남동구평생학습관 채움강당에서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은 지역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통해 애향심을 높이고 전문성과 지도력을 갖춘 생태 자원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교육 기간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기본과 심화 과정으로 구분해 총 82회 346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온·오프라인 이론 수업과 (사)반디우리들세상의 현장 수업을 통해 2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내용은  도시와 숲, 생물과 더불어 사는 마을 만들기,  24절기의 의미와 절기 생태교육,  우리 동네 수서곤충,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로 발돋움하기,  행복한 마을 만들기 성공사례,  생태 학습동아리 실천사례 등이다.

 

수료생들은 교육계획안 작성 및 시연을 통해 남동구 생태 자원 활동가로서 활동할 준비를 마쳤다.

 

수료생들이 이번 수료식에서 평생학습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이웃과 지역을 위해 나눌 수 있도록 기회를 줘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손편지를 구청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생태도시 남동구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가로서 행복하게 활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