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탄3동, 환경관리원 쉼터 준공식 개최

입력 2021년12월25일 05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원시 매탄3동, 환경관리원 쉼터 준공식 개최수원시 매탄3동, 환경관리원 쉼터 준공식 개최

매탄3동 환경관리원 쉽터 준공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는 환경관리원 쉼터를 조성하고 지난 2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매탄3동은 넓은 면적에 따라 영통구에서 가장 많은 8명의 환경관리원이 근무하고 있지만 2005년에 준공된 행정복지센터 지하1층의 6평 남짓한 공간(1인당 0.7평)을 휴게장소로 활용하여,일조권 부족은 물론 환기의 어려움으로 환경관리원의 건강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기존 매탄3동 시민텃밭으로 이용하던 부지의 유휴공간을 구획 조정하여‘환경관리원 쉼터’부지를 확보했으며, 쉼터 조성 이후에도 시민텃밭의 면적은 그대로 보전하여 시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탄3동 환경관리원 쉼터는 약16평의 가설건축물로 휴게공간, 옷방, 샤워실 및 화장실을 구비하여 환경관리원의 쾌적하고 편리한 휴게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이 날 준공식에는 김용덕 영통구청장을 비롯해 시의원, 동 단체장 등 20여명의 내·외빈과 환경관리원들이 함께하며 새로운 쉼터의 준공을 축하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그동안 열악했던 환경에서도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환경관리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로운 쉼터에서 개선된 근무환경과 함께 깨끗한 매탄3동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