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경부선 서정리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완료

입력 2021년12월28일 19시4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편의와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추진한 경부선 서정리역 에스컬레이터 공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서정리역은 서정동, 중앙동 등 원도심 지역과 고덕국제신도시, 고덕산업단지 등 개발 사업으로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일평균 이용객이 1만명이 넘으나, 출입구 및 승강장 연결통로에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시민과 교통약자의 철도이용에 오랜 불편이 있었다.

 

이에 시는 서정리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한 철도 이용환경을 제공하고 원도심 편익시설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국가철도공단,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원도심 방면 주출입구 및 전철승강장 연결통로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 11월 상・하행 전철 승강장 연결통로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 완료하여 개통 운영 중에 있으며, 원도심 방면 주출입구 에스컬레이터는 사전 안전점검을 마치는 대로 개통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완료되어 서정리역을 이용하는 시민과 교통약자가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편리한 철도이용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