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경,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입력 2022년01월03일 17시5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해경,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평택해경, 임인년 새해 청렴 경영 선언식 개최


[여성종합뉴스]평택해양경찰서(서장 박경순)는 임인년 새해 첫 회의에서 2022년 반부패 청렴 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주관으로 온라인 비대면을 통해 진행된 이날 선을 통해 해양경찰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지연, 학연을 배제하는 등 반부패 윤리 경영의 의지 표명과 함께 내부적으로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아침 9시 50분부터 진행된 선언식은 해양경찰청을 비롯 소속 지방청과 해양경찰서간 온라인 청렴 선언서 낭독 및 각 소속 기관장 서명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언문을 대형과 소형으로 나눠 대형은 민원인과 소속 직원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부착하고, 소형 선언문은 소속 기관장 직무실 책상에 비치하도록 하여 항상 청렴 의지를 다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선언서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에 따른 투명한 기관 운영, 해양경찰 청렴 문화 선도,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에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 학연, 지연을 배제, 직원 인권 보호 및 직장 내 성희롱, 괴롭힘, 갑질 근절을 위해 노력 등이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온라인 선언식에서 “해양경찰은 법 집행 기관으로 사회 각 분야의 범죄 행위와 관련된 부패, 부조리를 감시하는 역할 등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청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기관”이라며 “부패 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제도 개선 노력, 부패행위자 징계 처분 등 특화된 제재 실효성 제고, 부패 및 공익 신고 활성화, 신고자 보호 강화 등을 적극 실천하는 청렴한 기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