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갈산초, 양원초 일대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완료

입력 2022년01월05일 06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천구, 갈산초, 양원초 일대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완료양천구, 갈산초, 양원초 일대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완료

갈산초 앞 교통섬에 조성된 자녀안심그린숲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갈산초등학교(신정동)와 양원초등학교(신월동) 통학로 주변에 1,500㎡ 규모의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녀안심그린숲은 보도와 차도 사이에 띠 녹지 형태의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문제와 미세먼지 발생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자 기획됐다. 사이 식재 및 하층 식재 보완을 통해 생활권 주변 풍성한 녹지를 확충함으로써 도시 열섬현상 완화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사업비는 국비와 시비 총 4억 원으로, 구는 학교 주변 통학로에 ▲산수유 등 교목 78주, ▲흰말채, 에메랄드그린 등 관목 11,954주, ▲톱풀 등 초화류 6,996본을 식재했다.

 

특히, 갈산초등학교 정문과 후문 사이 교통섬에는 사계절 푸른 정원을 연상케 하는 코니카 가문비나무 3그루를 심어 ‘정원도시 양천’의 BI(Brand Identity)를 산뜻하게 표현했다. 구는 크리스마스트리로 활용되는 해당 수목의 특징을 십분 활용해 매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지역 명소로 가꿔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