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 현재 운영 중.....

입력 2022년01월06일 09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의 ‘함께가게’더불어 착한 소비로 인한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이바지 할 것...

강동구,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 현재 운영 중.....강동구,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 현재 운영 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는 작년 4월,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는 강동구가 5호선 명일역에서 천호초교 사거리까지 약 1km 구간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의 거리로 조성하고 있는 곳이다.

 

그 중 ‘함께가게’(구천면로 382, 1층)는 사회적경제기업, 청년 기업 등 지역 중심의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사회가치 지역 브랜드 판매장이다.

 

작년 2021년 5월 개소하였으며, 올해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상인 등 입점 기업을 상시 모집하여 판로개척의 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강동농협 온라인몰에서도 함께가게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위탁운영을 맡은 강동농협은 지역 내 하나로마트 매장과 연계하여 사회적경제 숍인숍 판매대 ‘가치사숍’, 사회적경제기업 마켓 ‘강동 어울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주민들 또한 단순 물품 구매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지닌 제품을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으며, 더불어 착한 소비로 인한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의 ‘함께가게’가 사회적경제기업, 중소상인을 상시 모집하여 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회를 얻고, 주민들은 착한 소비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구천면로 네트워크를 단단히 다져가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구천면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