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시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교통환경 개선'추진

입력 2022년01월17일 14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경찰청, 시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교통환경 개선'추진인천경찰청, 시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교통환경 개선'추진


[여성종합뉴스]인천경찰청(청장 유진규)은 지역내 불편 ·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는 교통환경(시설)에 대해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개월간 시민과 경찰관, 교통안전 관련 유관기관 등의 개선 의견을 다양하게 제안을 받는다고 밝혔다.


주요 제안 내용으로는 교통신호 운영, 횡단보도 신규설치, 제한속도 조정 , 차로 조정 등 불편 · 불합리하다고 생각되는 교통시설과 제도 등 교통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모든 부분에 해당된다.


불편한 교통환경에 대한, 제안 방법은 별도의 형식 없이 제안 가능하며, 인천경찰청에서 새롭게 개설한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손쉽게 제안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하였다. 또한, 인터넷 경찰민원포털(minwon.police.go.kr) 모바일 앱(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민이 제안한 의견 중 우수 개선 사례에 대해서는 감사장 및 부상품을 해당 제안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경찰청은,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토대로 어린이보호구역 등 관리 · 개선 교통사고 잦은 곳 정비 , 5030 시행 지역 제한속도 재정비 , 화물차 통행제한 정비, 신호 운영 및 차로 구획 설정 등 교통시설 개선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지역의 교통 문제점을 잘 알고 있는 시민들과 경찰관들로부터 폭넓은 제안을 받고자 이번 교통환경 개선계획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보내주신 의견을 활용하여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