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정책, 청년이 직접 만든다

입력 2022년01월23일 09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01월05일 시정메시지-새해아침우리는 솟아오르는 희망9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년 욕구에 맞는 정책적 지원 한다


전문가, 청년, 공공기관 등과 함께하는 시흥형 청년수당 발굴을 위한 학습 모임을  2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진행개한다. 


지난 18일 첫 시작으로  1~2회는 청년정책 교육을, 3~4회는 청년수당 방향(안) 토론 후,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방향(안)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5회 차에는 로드맵 최종 설정 토론으로 과정이 마무리된다.


시는 다양한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청년정책을 ‘청년정책 기본계획(2021~2024)’에 반영해 이를 토대로 시흥형 청년수당 발굴을 위한 학습 모임을 추진 중이다. 이로써 청년 당사자의 참여 및 의견을 반영한 실질적인 청년 정책 마련에 집중할 예정이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시흥형 청년수당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청년들의 자립 능력 향상 및 안정적 생활기반 도모를 통한 구직활동‧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현재 약 57만 인구 중 청년 인구는 13만 명가량으로 전체 인구수의 23.6%에 달하는데, 최근 장현, 목감, 은계, 배곧 등의 신도시 개발로 인해 인구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