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삼성전자‘청년 취업멘토링’운영

입력 2022년02월09일 0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삼성전자‘청년 취업멘토링’운영관악구-삼성전자‘청년 취업멘토링’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DX부문) 현직자의 재능기부로 취업컨설팅 및 진로상담 등을 지원하는 '관악구-삼성전자 청년 취업멘토링'를 진행한다.

 

구는 삼성전자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직무정보와 진로에 대한 고민상담 등을 제공해 청년들의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취업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멘토링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10시 ~ 12시에 진행되며, 화상통화 매체(페이스톡, 스카이프, Zoom 등)를 통해 멘토와 멘티가 공간적 구애 없이 만나 다양한 소재로 정해진 형식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진행된다.

 

멘토 1명당 2명의 멘티가 배정되어 멘티당 약 1시간가량 멘토링을 진행하며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더욱 솔직하고 깊이 있는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 재학생 및 미취업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고, 상시 접수로 운영되며 회차별 선착순 10명 내외의 청년들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hyunji7213@ga.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취업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시는 삼성전자 현직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년들의 취업 관련 궁금증과 진로 고민 등을 해소시키고, 나아가 취업에 이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달 5일 첫 멘토링이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2-879-5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