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신2품종, 도내 업체에 기술이전 계약체결

입력 2022년02월09일 06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업기술원은 자체 육성한 신품종 딸기 ‘두리향’과 ‘베타베리’....

딸기(비타베리)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자체 육성한 신품종 딸기 ‘두리향’과 ‘비타베리’ 2품종을 도내 업체에 기술이전(통상실시권 허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호·찬, ㈜다나딸기농장, 클로렐라영농조합법인 3곳이다.

 

통상실시량은 총 123만주이며, 호·찬은 두리향 품종 88만주, ㈜다나딸기농장과 클로렐라영농조합법인은 비타베리 품종으로 각각 20만주, 15만주를 계약체결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우량묘를 생산함과 동시에 신품종을 농가에 신속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는 만큼 딸기 농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을 체결한 품종 중 두리향은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베리는 촉성재배 품종으로 비타민C 함유량이 과실 100g당 77.1mg으로 상당히 높아 맛과 건강 모두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김부성 도 농업기술원장은 “도 육성 우수품종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도내 업체와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노력하겠다”며 “도내 업체와 농가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통상실시에 관한 내용을 홈페이지 게시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