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신면, 2022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22년02월09일 10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주시 대신면, 2022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여주시 대신면, 2022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충선)는 지난 8일 대신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안전교육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29명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가계소득 창출에 기여하며,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발대식 및 안전교육은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전 12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안전교육은 코로나19 관련 예방교육, 주요 위험요인 및 대처방안 등을 중심 주제로 하여 진행되었다.

 

박충선 대신면장은 새해 인사와 함께 “노인일자리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안전하게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셨으면 좋겠고,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건강과 즐거움도 함께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