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청소년 자율동아리 '광클' 모집

입력 2022년03월04일 06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진구, 청소년 자율동아리 '광클' 모집광진구, 청소년 자율동아리 '광클' 모집

광클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청소년 자율동아리 ‘광클(광진구 Club)’을 모집한다.

 

‘광클’은 청소년들이 지역 내 일원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건전한 방과후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청소년들은 자율적으로 조직‧운영하는 동아리를 ‘광클’에 신청하고, 광진구로부터 보조금 지급, 청소년 페스티벌 참여 기회 부여 등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 광진구 거주 또는 소재 기관 동아리 ▲ 학교·학원에 소속되지 않은 기관 동아리 ▲ 만9~24세 청소년 5명 이상, 보호자 1명이 포함된 동아리 ▲ 연중 10회 이상 활동 가능한 동아리이며, 모집분야는 ▲ 진로 ▲ 4차산업 ▲ 사회참여 ▲ 수리‧과학탐구 ▲ 문화‧예술‧체육 등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분야이면 모두 가능하다.

 

광진구는 4월 중에 20개의 동아리를 최종 선정하고, 1개 동아리당 최대 2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 동아리들은 ‘2022 광진혁신교육 청소년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한 해 동안 활동했던 성과를 발표하는 기회도 얻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 02-450-7166)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청소년들은 학교 밖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공동체 속에서 더불어 성장하는 자신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한 동아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