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구, 산불예방 안내방송 송출

입력 2022년03월28일 18시5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만안구, 산불예방 안내방송 송출안양시 만안구, 산불예방 안내방송 송출


[여성종합뉴스] 안양시가 지난 25일부터 산불예방을 당부하는 계도방송을 시작했다.

 

방송이 실시되는 곳은 안양9동 병목안 캠핑장 입구와 쉼터, 안양예술공원 수목원 입구와 석수동 마애종 앞 등 등산객들이 많이 거처 가는 4개소다.

 

관할 관청인 만안구는 기존의 방범CCTV 폴대를 활용해 이들 4개소에 스피커를 설치해 이달 25일부터 연중 산불예방 계도방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경북과 강원지역 대형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드론 활용과 산불감시원을 활동에 이은 추가적 조치다.

 

동보방송 장비를 활용한 안내방송은 산불예방 및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시각 정시와 30분에 멘트가 내보내진다. 방송을 청취하는 등산객이나 지역주민들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금 고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만안구는 드론을 띄워 공중에서도 산불감시 및 계도방송을 벌이고 있고, 관계공무원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 공조를 위한 단체 채팅방도 운영하는 등 단 한 건의 산불발생도 허용치 않겠다는 각오로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 또한 이달 16일 비봉산 산불감시현장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하기도 했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만안구의 경우 임야지역이 근접해 있어 산불에 취약할 수 있다. 특히 건조기인 봄·가을철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산불예방 계도방송을 단계적으로 모든 등산로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