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특별 전담 조직 협업회의 개최

입력 2022년03월28일 20시3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계양구,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특별 전담 조직 협업회의 개최 인천 계양구,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특별 전담 조직 협업회의 개최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5일 계양경찰서, 계양소방서와 구청 5개 부서가 참석해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특별 전담 조직(TF)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안전지수는 교통사고·화재·범죄·생활안전·자살·감염병 6개 분야에 대한 안전수준과 안전의식을 나타내는 지수로써 매년 전년도 안전관련 통계자료를 활용해 산출한다.

 

이번 협업회의는 2021년 지역안전지수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안전지수 평가대상인 6개 분야에 대해 취약, 위해, 경감 지표로 분류하여 분야별 지역안전지수 향상을 위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지역의 안전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취약요인에 대한 개선대책과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구 관계자는 “교통사고, 범죄 발생 건수 등 실질적 위해지표의 감축은 단편적인 업무추진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만큼,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협업을 통해 유기적으로 안전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라며, “협업회의를 계기로 내실 있는 업무추진을 통해 안전도시 계양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