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3회 안전문화대상 주인공 공모

입력 2022년04월01일 02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천시는 안전문화진흥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제3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은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순천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재난과 안전관리 발전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 등에 대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3회째 시행하고 있다.
 

시상은 화재, 교통사고, 범죄, 감염병, 자연재해, 안전사고 등의 분야에서 개인 3명, 단체(민간, 기업, 법인) 3곳 총 6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대상, 최우수, 우수)과 함께 총 1200만 원 상금을 시상한다.


개인 부문은 접수 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단체 부문은 접수 마감일 현재 순천시 관내에 사무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하여 활동하고 있어야 신청 자격이 있다.
 

대상자는 관할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거나 응모희망자가 공적조서 및 증빙자료 등을 첨부하여 오는 10월 31일까지 순천시 안전총괄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전문화대상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061-749-564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천시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등 안전문화 제고와 확산에 공이 큰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안전문화대상을 수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안전문화 운동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2021년 제2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에서 개인 2명, 단체 3곳을 선정하여 수상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